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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모주] 자이언트스텝 상장일 3월 24일 . 네이버가 투자한 시각효과, VR, AR 기업 (메타버스 관련주)

by catfood-production 2021. 3. 24.

자이언트스텝은 네이버로 부터 70억원 투자를 유치한 시각효과(VFX) 전문 기업입니다

종목명자이언트스텝
수요예측일2021.03.09 ~ 2021.03.10
공모청약일2021.03.15 ~ 2021.03.16
환불일2021.03.18
확정 공모가11,000원
상장일2021. 03. 24
주간사(주관사)한국투자증권

 오늘 상장하는 자이언트스텝은 시각효과가 필요한 광고 컨텐츠 제작 회사입니다. 최근에는 자이언트스텝이 보유한 VR, AR 관련 기술과 디지털 휴먼 제작 등의 기술력을 주목받아 네이버로 부터 70억원 투자 유치를 하기도 했는데요.

 올해 첫 메타버스 관련 공모주 이기도 합니다. 아래 영상을 보시면 자이언트스텝이 하는 일을 시각적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http://giantstep.co.kr/view/work_view.php?seqno=986&m_seqno=1

GIANTSTEP - 2020 MAIN REEL

giantstep.co.kr

광고에서 많이 본 CG들을 자이언트스텝에서 만든거였군요ㅋ. 그럼 이제 매도 전략을 세우기 위한 주요 지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청약 경쟁률

 

청약경쟁률 2342 : 1

 

 일반 청약경쟁률 2,342 : 1을 기록했습니다. 공모금액이 154억으로 소형 공모이긴 하지만 2,000을 넘기다니 엄청난 경쟁률이 아닐 수 없습니다. 요즘 워낙 메타버스가 핫하기도 하고, 네이버가 투자한 회사라는 점이 투자자들에게 긍정적으로 보인 것 같습니다.

 

 

2. 의무보유확약비율

 

배정 후 미확약 비율 50.84%. 즉 의무보유확약 49.16%. good!

 

 수요예측시의 의무보유확약비율은 23.36%였지만, 공모주 배정이 완료된 후 확약비율은 49.16%로 증가했습니다. 의무보유 확약을 한 기관에게 더 많은 공모주가 배정되었기 때문인데요. 덕분에 상장일 유통물량이 더 많이 묶이게 되어 주가 상승으로 이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3. 상장일 유통가능 물량

유통가능주식 비율 26%. good

 

 공시자료에는 상장 직후 유통가능 물량 비율이 30.86%라고 적혀 있지만, 이는 기관의 의무보유확약 물량이 반영되지 않은 수치이므로 다시 계산해 보았습니다.

 의무보유확약을 반영하여 다시 계산하면 상장 직후 유통 가능 물량은 약 240만 주, 유통가능 주식 비율은 26% 입니다. 유통가능 물량에 공모가 11,000원을 곱해보면 유통가능 금액은 약 270억이 되네요.

 

 괜찮은 수치라고 생각되나 한 가지 변수가 있는데요. 바로 같은날 상장하는 제노코 입니다. 제노코는 수요예측부터 상장까지 쌍둥이처럼 똑같이 겹쳤는데요. 같은 날 상장을 하게 되어 매수자금이 분산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도 위안이 되는건 두 종목 다 공모금액 200억원이 채 안되는 소형 공모주 라는 점이네요.

 

 

4. 장외 가격

 38커뮤니케이션에서 확인된 자이언트스텝의 최근(3월 23일) 장외 시장 호가는 매도 32,000원, 매수 26,000원 입니다. 거래는 거의 이루어지지 않는 것 같습니다만, 매수 호가가 26,000원 정도로 꾸준히 있어서 주가가 무난히 공모가의 2배 이상은 상승할 것으로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자이언트스텝 상장 전 알아야 할 주요 지표를 알아보았습니다. 제노코와 같은 날 상장한다는 점, 기존 주주의 유통가능 물량이 공모주주 물량보다 많다는 점이 좀 걸리긴 하지만, 그래도 공모가의 2배는 무난히 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워낙 청약 경쟁률이 높았어서 계좌 2개에 증거금 3천 넣고 겨우 3주 받은게 아쉽네요ㅜ. 그래도 치킨값 번다는 생각으로! 모두 최고의 가격으로 매도하시길 기원합니다^^. 

 

투자 결과에 대한 책임은 투자자 자신에게 있습니다 자료는 참고만 해주세요모두 성투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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