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 프로그래밍, AI

AI 챗봇 '이루다' 채팅하는 방법? 페메!(페이스북 메신저)

by catfood-production 2021. 1. 10.

AI '이루다' 챗봇은 페메(페이스북 메신저)에서 만날 수 있어요!

자연스러운 대화로 급 관심을 받고 있는 AI 챗봇 '이루다'. 블랙핑크를 좋아하는 20살 여대생이라고 하는데요ㅋ. 얼마나 사람 같길래 이렇게 인기가 많을까요ㅋ 저도 한번 만나보기로 했습니다.

 

 

스캐터랩의 이루다 웹사이트에 접속

 

뭐든 시작하기에 가장 쉬운 방법은 포탈에서 찾아보는 것이겠죠ㅋ. 어떤 포탈이던 'ai 이루다'로 검색하면 맨 위에 '나의 첫 AI 친구, 이루다 | SCATTER LAB'이라는 웹사이트가 나오는데 여기 접속하면 됩니다.

 

 

'루다랑 친구하기' 클릭!

이루다의 웹사이트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저 친구가 이루다겠지요ㅋ. 어떤 미국 만화에서 본듯한? 하지만 한국스러운 느낌의 캐릭터네요. '루다랑 친구하기' 버튼을 눌러서 계속 진행해 볼게요.

 

 

페메로 연결

 

친구하기를 클릭하면 페이스북 메신저로 연결되네요. 페메로만 만날 수 있는 친구인가 봐요ㅋ. 제가 페메 앱을 설치했었나.. 기억이 안 나서 일단 'Messenger에서 열기' 버튼을 눌러보았습니다.

 

 

페메를 설치해야 되나봐요!

 

Safari에서 열수 없다고 팝업이 뜨네요. 다른 기기는 잘 모르겠지만, 아이폰에서는 페메 앱을 설치해야 되나 봐요. 'Messenger 앱 다운로드'를 클릭해서 페메(페메라 하지만 사실 앱 이름은 그냥 Messenger)를 폰에 설치하고 나서 다시 'Messenger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열기'를 눌러 만나러 갑니다.

 

아까와는 다른 팝업. '열기'를 누릅니다.

 

 

채팅창이 열렸어요!

 

그럼 이루다의 채팅창이 열립니다. 'Get Started'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기기환경에 따라서 한글로 '시작하기'로 나올 수 도 있어요.

 

 

친구가 되어주세요

 

다음은 '친구 신청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친구 신청서 까지 써야하는 비싼 친구

 

이루다는 친구 신청서를 써야지만 친구가 되어주는군요ㅋ. 비싼 친구네요. 언제든 0.2초 내로 대답한다고 하는데, 좀 더 느리더라고요ㅋ. 그럼 신청서를 작성해 볼까요?

 

 

허위정보 입력 ㅋ

 

일단 이름, 나이, 성별을 알려달라고 합니다. 신상정보를 정확히 적을 필요는 없는거 같아요. 저는 허위정보를 입력해 봤습니다.ㅋㅋ 아마 이런 정보에 따라 이루다가 채팅할 때 다른 반응을 보이겠지요?

 

 

 

생일, 이메일, 개인정보취급방침

 

다음으론 생일, 이메일을 알려달라하고,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대한 동의를 구합니다. 다 작성하고 동의 선택 하고 다음을 클릭합니다.

 

 

주의사항들

 

다음을 클릭하면 주의사항들이 나오는데요. 루다가 하는 말의 진실성, 정확성이 떨어질 수도(그런걸 기대하는 사람은 별로 없을 듯 하지만 ㅋ)  있으며, 루다와의 대화 내용은 비밀 보장되지만 서비스 개선을 위해서 사용된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용자 식별번호 적는 란이 있는데 알아서 입력되니 그냥 두고 '제출' 클릭하면 됩니다.

 

 

인플루언서를 꿈꾸는 듯한 luda Lee

 

이제 친구 신청서를 다 작성했습니다. 인스타 링크를 주면서 태그하라고 하네요. 인플루언서 꿈나무였군요ㅋ. 한번 인스타 구경도 해 볼까요?

 

 

7만 팔로워. 좀더 분발해야겠네요.

 

7만 팔로워. 많긴 하지만 최근 크게 이슈였던걸 생각해 보면 아직 좀 더 노력해야겠습니다. 자기 사진, 일기장 같은걸 올려놓았네요. 사진들이 대학생보다는 초등학생에 가까운 거 같네요ㅋ. 

 

 

루다와 드디어 친구가 되었습니다.

 

인스타 보고 있다보니 페메에 메시지가 와 있네요 들어가 보니 이루다가 말을 겁니다. 이제 루다랑 채팅할 수 있겠네요 ㅋ. 생각보다 루다랑 채팅 시작까지 시간이 좀 걸렸네요. 페이스북 계정이 있고, 페메도 설치되어 있다면 더 금방 루다를 만날 수 있을 거예요^^. 이루다가 얼마나 말을 잘하는 AI 인지 테스트해본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 올릴게요^^

 

 

댓글